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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 검색에 적합한 상호를 만들자!(네이버,구글,기사검색)3부

검색엔진들이 찾기 쉽고 독창적인 이름을 짓자

 SEO에 유리하여야 한다. SEO란 영어로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이니셜이며, 한국어로는 검색엔진 최적화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SEO는 웹사이트가 유기적인 (무료) 검색 방식을 통해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SEO는 웹사이트의 구조나 콘텐츠를 개선하고, 메타데이터, 대체 텍스트, 링크 등을 활용하여 검색엔진이 웹사이트를 쉽게 발견하고, 읽어가서, 색인하고, 순위를 매길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포함합니다. SEO는 검색자의 의도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중시하며, 비즈니스 유형이 어떤 것이든 SEO는 가장 중요한 마케팅 유형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좀 어려우니까. 예를들어 두가지 예시를 들어보겠다.

 

위에서 말한 피트니스스타를 상호로 쓰면 이것이 대명사처럼 기사에 검색될수 있다. 예전에는 피트니스선수 김땡땡씨가 이러한 이슈로 입방아에 올랐습니다. 라는 말대신 피트니스스타 김땡땡씨가 불라불라...이렇게 앞으로 쓰일 대명사 격을 미리 선점하면 매우좋다. 그러면 제품이나 상호 이름을 쓰는 그대로 검색에 따라서 키워드광고 없이 붙게된다. 이것은 두수세수 앞을 내다보고 지은 이름이라 생각을 무지하게 해서 나온이름이다. 그럼 자연스레 기사노출이되어 피트니스스타란 브랜드가 무임승차하듯이 홍보될수 있다. 미국에서 핸드폰이란 말보다 아이폰이란 제품명이 대명사처럼 쓰이고 있는데 감기엔 판콜처럼 두통엔 펜잘 등등 여러 가지가 있다

또 하나는 유명하지않고 네이버 인물정보 검색을 했을 때 혼자 나오는 이름을 찾아보자. 대충 장성제라는 이름으로 네이버 인물 검색을 해보니 아무도 없다 장성제만 혼자 나온다. 이것도 SEO 마케팅의 또다른 방법이다. 아무도 없는 이름이 있으면 다른집 들이랑 헷갈리지 않는다. 예를 들어 김범수라고 네이버 치면 같은 이름 다른 인물들이 가수부터 야구선수 경제인 아나운서등 첫페이지만 7명정도 나온다. 이것은 좋은 예시가 아니다. 김범수끼리 치고받고 키워드 싸움을 해야하니 말이다. 이래서 옌예인이 검색되기 좋고독점적인 이름을 위해 예명을 쓴다.

이제 대충 SEO에 관해 개념을 잡으셨으라 믿는다. 그래도 모르겠으면 채널 주인장에게 연락주길 바란다. 조금더 부연설명 한다면..

브랜드 네임은 검색 엔진에서 잘 노출되어야 합니다. 관련성이 높고 경쟁력이 있는 키워드를 활용하거나, 독특하고 구별되는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은 고유하고 독특한 이름이기 때문에 검색 엔진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 네임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목적과 철학을 담아야 합니다. 브랜드의 성격과 분위기를 잘 표현하면서도, 소비자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지 알려줘야 합니다. 예를 들어, '파타고니아는 남미의 자연과 모험을 연상시키면서도,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추구하는 브랜드의 가치를 잘 전달합니다.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은 잘못할 것 같으면 전문가에게 그냥 맡겨라.

본인도 그런것에는 전문가이다. 모르는 사람들 네이밍 짓고 망하는거 보면 망할 이유가 너무나도 많더라. 저러한 것 까지 계산하지 않고 이름을 막 짓는다는 것은 사업가로써 장사하는 사람으로써 기본이 되지 않는 사람이다. 잘 모르겠으면 돈주고 기획자에게 그냥 맡겨라. 돌팔이 말고 진짜 의사에게.. 이름을 짓는데도 점쟁이 한테 돈주고 짓지 않는가? 근데 점쟁이는 저렇게 앞에 상황들을 계산하고 짓지 않는다. 음양오행 뭐시기 뭐시기..인데 상호나 브랜드 같은 경우는 기획 브랜딩전문가 에게 맡기는게 더 과학적으로도 미학적으로도 좋다. 아프면 의사한테 가지않고 꼭 무당 찾아가는 사람이 있다. 약은 약사에게 ~ 이상 ~

 

https://youtube.com/shorts/DP05EJZEgzI?feature=sh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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