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지털 노마드 - 수익인증, 따라만오시면 월500만원 법니다??

디지털호객

그놈에 수익인증 지겹다..Feat 따라만오세요. 돈벌기 아주쉬워요 월500 디지털노마드

디지털노마드? 디지털 노마드는 인터넷 기술을 이용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는 사람들을 말해요. 듣기만 해도 너무 낭만적이고 집안에 뒹굴 거리면서 노트북에 앉아 하루만 일해도 금방 몇 백벌 수 있을 것 처럼 말한다. 초보자들도 말이다. 어디 한번 해봐라.

 

그들과 당신은 출발 선상이다르다. 디지털금수저와 디지털흙수저로 말이다. RPG게임 할 때 현질해서 이미 방어구와 무기가 갖추어진 사람들 또는 이미 게임 초창기때 노가다 열심히해서 장비 갖춘 고랩이란 말이다. 여러분들은 이제막 시작한 뉴비들이고..

소위 돈 벌기 투잡 디지털노마드란 컨셉으로 유튜버 영상을 하는 사람들은 광고 블로거들 또는 인테넷 환경의 로직 알고리즘을 잘 이해하고 그것을 업으로 삼고 강의로 돈을 버는 사람들이 거의 대부분이다. 하여튼 이쪽으로는 머리가 잘굴러가고 도가 튼 사람들이란 말이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파도사업한다는 여러분과 돈되는 정보공유와 이것저것 소통하려고 만든 채널입니다.

 

전자책팔기? 미드져니 그림그려서 팔기? 위탁판매?

그들은 또 말한다. 전자책을 만들어서 한 권만 팔아도 20만원 수익을 얻고 이렇게 쉬운 돈벌이를 왜 안하냐고? 뭐 워런버핏의 잠잘때도 돈벌생각을 안하면 당신은 죽을때까지 돈을 벌어야한다고 뭐시기 말하면서 그럴꺼다. 우리 조금만 차분히 생각해보자. 사람이 간절해지다보면 생각을 제 3자 입장에서 잘 못하게되고 거기판에 휩쓸려서 조금 신기한 이야기를 들으면 와! ! 이러면서 맞장구치고 휘둘리게 되어있다. 저런사람들은 블로거나 디지털 계통으로 선생님 같은 계열이니 이미 본인들 가르치는 학생들이 있을것이고 또 블로거나 유투버로 어느 정도 시장을 만들어 놓은 상태다. 당연 그 과정까지 오기 전에 그들도 많은 노력들을 했을 것이다. 그건 인정해준다.

 

하지만 이렇게 시장이나 자기 수업하고 있는 애청자들이 많은 상태이고 또 어떻게 홍보해야할지 정확히 아는 그들과 이제 경기도 안좋고 간절하게 돈 좀 한번 노트북과 인터넷만으로 벌어보겠다고 이제 막 시작하는 초보가 무슨 책을 써서 누구한테 얼마나 팔릴까? 또 환장하겠는게 가르쳐줄꺼면 그냥 다 유투브영상으로 가르쳐주지 나머지 내용은 멤버쉽이니 전자책을 꼭 우리 회원님들만 공개한덴다.

다 돈버는데에는 머리가 돌아가는게 아주 다들 그냥 천재들이다,

또 그들은 말한다. 요샌 오픈AI GPT가 알아서 글을 써주니까 걔네들한테 물어보고 ..예를 들어 개가 나이들면 일어나는 4가지 증상을 말해줘.

 

이렇게 챗 gpt의 답변을 그대로 복사해서 영상을 만들거나 블로그에 글을 쪼매 각색해서 쓰면 금방 애드센스 승인 나고 바로 돈벌수 있을 것처럼 말이다, 필자도 다 따라 해보긴해봤다. 근데 AI쓴글들은 읽어보면 금방 표가 난다. 누가 기계가 쓴티가 팍팍나는 글들을 잘도 읽어보겠다. 먼훗날 진짜 지금보다 월등히 ai 성능 들이 나아지면 또 모르겠다. 그런데 잠깐 드는 생각은 오픈AI가 그렇게 까지 발전한 미래라면 AI들이 지들이 영상만들고 지들이 웹툰만들어서 블로그 글도 다 점령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봤다.. 다시 본론으로

 

아직은 본인이 80%는 직접 글이나 대본을 쓰고 나머지 10에서 20% 정도 보조 수단으로 쓰는건 또 모르겠다. 그리고 챗GPT는 나중에 돈을 내는 AI 프로그램 이라면 차라리 마이크로소프트에 빙을 써라 공짜다. 우선은 무료버젼이 있으면 초보들을 그런걸 먼저 쓰기 바란다.프로그램들은 계속 경쟁사가 나타나고 유료버젼이서 후발주자들은 무료로 배포하는것들이 금방 생기니까 초보여러분들께는 처음부터 돈을 내지 않고 하는 것을 추천한다. 본인 또한 년결제에 많이 홀려서 한두달만하고 날려버린돈이 꽤 된다.

미드져니도 웹툰쪽에 관련된 사람이 활용한다면 좋아 보이는데 초보가 웹툰 그려서 팔아보겠다고 미드져니도 돈내고 하지는 말란 말이다.

 

또 그런것도 봣다 네이버 스토어팜 월매출 천만원 위탁판매만으로 벌었는데 접는이유..머 이런영상들 말이다. 아니 한달에 가만히 앉아서 택배포장만 싸는거처럼 말하고 월천을 번덴다 그리고 뭔 큰이유도 모르겠고 접긴 또 접는단다. 필자도 유통업 전자상거래업으로 10년 넘게 그바닥에 있어봤다. 재고관리 없다고 중국에서 파는 도매상들이 도매꾹이나 그런 똑같은 물건들을 가지고 위탁판매만으로 초보들이 돈을 벌수 있다고? 유통업은 시장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돈많은 놈이 이기는 싸움터다. 같은 물건을 대량으로 구입에 가격우위로 파는게 정석이다. 나머지는 팔리던말던 비싸게 물건 소비자들에게 보여주는 역할하는 들러리일 뿐이다. 예를들면 주유소가 바로 옆집이라 두군데가 있는데 한군데는 리터당 1800원에 팔고 바로 옆집은 1700원에 판다. 근데 사실 알고보니 그 주유소 두집은 같은 사장 한놈이 하는 거였다. 이러면 비유가 될까. 여러분은 위탁판매라고 1700원짜리 주유소 앞에서 1900원에 파는 주유소사장이란 것이다. 임대에 홍보비 월세까지 줘가면서하는..

돈이 안들어서 위탁판매하느거라고? 네이버 스토어팜 만들 때 정말 돈(시간)이 한푼도 안들어가는지 어디 한번 해봐라. 시간은 곧 돈이다.

하여튼 ...본인은 헛소리라고 생각한다. 소비자가 지금 얼마나 똑똑한데...돈이 안되니까 접는거 겠지..돈만 되봐라 진짜 월천이면 알바 월400만원주고 난 가만히 앉아서 600먹겠다. 본인도 영업, 마켓팅강의, 제조공장부터 유통, 물류, 마켓팅 대행사, 인플루언서, 인큐베이팅까지 아 공연문화사업까지 두루두루 다 해봤지만 유투버들의 어떤점은 맞고 또 나머지는 희망고문에 가깝거나 과장된 정보들이 많다.

 

어느업이던 상위10%만 돈을 벌고 나머지는 그 10%에게 상납하는 구조이다. 이건 불변이다. 나머지 90% 디지털거지에서 디지털 부자 노마드가 될 수 있는 법이 있긴 하지만 부단한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 함을 잊지 말길 바란다

다음 장에서 2부가 계속됩니다.

 

https://youtu.be/shLkUoV9DXo